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새해가 2번이지요.


양력 1월 1일인 신정에 한 번, 음력 1월 1일인 구정에 한 번


이 중에서도 우리가 설날이라고 하는 날은 구정이지요.


새해가 되면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은 분들께 2020년 새해 이미지를 보내면서 감사의 표현을 하지요.


인터넷에 2020년 새해 이미지를 검색해 보면 우리나라의 문화와는 맞지 않는 이미지도 많지요.


아무래도 외국의 사이트에서 2020년 새해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올리다보니 그런것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한국의 사이트 중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올려봅니다.


일단은 2020년 새해 이미지 구경부터 하시죠.


한국의 문화에 맞고, 본인이 찾는 성향의 이미지인지를 먼저 확인해야 되니까요.

 

 

2020년 새해 이미지로 가장 어울리는 것은 색동저고리 한복을 입은 모습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글도 한글도 표시되어 있어야 하겠지요.

 

 

한국의 문화는 차분한 느낌이 있지요.


이미지를 고를때도 이미지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차분해지도록 안정된 느낌을 주는 색을 골라야지요.


위의 이미지도 연한 핑크빛이지만 차분한 느낌을 주지요.

 

 

 

중국의 새해 이미지나 일본의 새해 이미지, 한국의 새해 이미지를 서양 사람이 본다면 비슷하게 느낄 것입니다.

모두 동양의 새해 이미지라고 생각하니까요.

 


하지만 한국사람은 이미지만 보더라도 이 이미지가 한국의 이미지인지, 중국의 이미지인지, 일본의 이미지인지를 금방 구분해 내지요.

 


복(福)이라는 한자만 보더라도 금방 구분할 수 있고요.

 

 

중국은 진한 빨간색을 선호합니다.


반면 한국의 경우는 복이라는 글자를 진한 빨강 보다는 약간은 연한 빛의 빨간색을 사용하지요.

 

 

설령 진한 빨간색의 복주머니를 그리더라도 배경색은 차분한 느낌이 들도록 하는 성향이 있지요.

 

 

 

 


2020년 새해 이미지로 12간지중 첫번째 동물인 "쥐"가 등장하는 이미지를 찾는 분들도 많지요.

 

 

쥐는 몸 길이가 짧아 경주에서 우승하기 어렵다보니 소의 등에 타서 이동하다가 결승선에 가서 소의 등에서 뛰어 내려 1등을 차지하는 지혜를 가진 동물로 표현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현실에서는 쥐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대부분 쥐를 싫어하지요.

 

 

 

2020년 새해 이미지 몇 장 더 감상하시고 본인의 스타일에 맞다 싶으시면 제가 추천드리는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새해 이미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 다양한 크기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까요.

 

 

 

이 사이트이 이미지는 고퀄리티의 이미지이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이 강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모든 이미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다운받는데도 부담이 없답니다.

 

그리고 글자의 크기나 글자색도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글씨체 등도 다양해서 원하는 글씨체로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한해동안 도와주신 분들에게 근하신년 이미지 하나 정도는 본인이 직접 만들어서 보내 드리는 것도 좋지요.

그리고 이미지의 하단부에 본인의 이름도 넣어서 보내드리는게 낫겠지요.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를 퍼다가 보내드리는 것보다는 본인의 이름이나, 회사이름을 넣어서 보내 드리면 받는 분도 기분이 좋겠지요.

 

인터넷에서 무작위로 다운받아 보내드리면 성의가 없어보이지만 이름 석자만 넣어서 보내드려도 느낌이 달라지니까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한국적인 이미지,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020년 새해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방법

제가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우선 이 사이트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는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울러 고퀄리티의 이미지 중 글의 내용에 대해 수정할 수 있으며, 글자색, 글씨체 등의 변경이 자유롭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요소들이 있어서 선택한 이미지에 새로운 이미지 요소를 추가할 수도 있고,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미리캔버스 사이트이 첫화면입니다.

내가 원하는 모든 디자인을 무료로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네요

 

이미지의 편집은 웹상에서 직접 편집이 가능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는 무료 회원가입하시면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의 이미지 편집은 물론이고 무료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 네이버 계정, 카카오톡 계정 등으로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계정이 있어서 구글 버튼을 누른 후 구글계정의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손쉽게 회원가입 후 사용하고 있답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계정 중 자주 사용하는 계정이 있다면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끝에 있는 Biz 아이콘은 무슨 계정인지 잘 모르겠네요.

 

 

계정 중 하나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이메일 또는 아이디를 입력해서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구글계정을 사용하므로 구글 이메일을 입력했답니다.

 

 

로그인 후에는 로그인을 유지할 것인지 말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번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싫은 분이라면 로그인 유지를 선택하시고, 공용 컴퓨터라면 로그인 유지를 안하는게 낫겠지요.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디자인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고 나면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위의 그림처럼 미리캔버스 사이트 주소를 다시 입력해서 미리캔버스 사이트의 첫화면으로 이동해서 이미지를 편집하는게 편리하더라고요.

 

디자인 선택도 그렇고, 편집하기에도 미리캔버스 첫화면부터 시작하는게 나은 듯 싶어요.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무료 회원가입해서 한국적인 이미지,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그리고 이미지를 원하는대로 수정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무료 회원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 회원가입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미리캔버스(https://www.miricanvas.com/)

 

 

 

계속해서 제가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편집한 2020년 새해 이미지 모음을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얼마든지 수정해서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방문해서 살펴보시고, 원하는 이미지 무료로 제작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홍보한다고 해서 어떠한 금전적인 지원도 받지 않았답니다.

 

우연히 이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사이트인 것 같아서 알려드리는 것 뿐이랍니다.

 

 

2020년 새해 이미지에는 쥐 그림이 많이 등장하지요.

쥐를 표현할 때 입모양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으며, 귀의 모양까지 보면 한 눈에 쥐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현실에서는 쥐가 징그럽다(?)는 느낌이 들지만, 만화영화 톰과 제리의 제리를 보면 귀엽다는 느낌이 더 강하지요.

 

 

 

 

2020년 새해에는 위의 2020년 새해 이미지에 나와 있는 것처럼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새해에는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하고 싶은 일들도 모두 이루시고, 소원성취하시기 바랍니다.

 

 

밝아오는 경자년 2020년 새해에는 가정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0년 새해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떡국도 맛있게 먹으면서,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많은 이야기 보따리도 풀어보시고요.

 

2020년 새해 계획도 함께 나눠 보시고요.

 

 

여유가 되신다면 근처의 공원이나 높지 않은 산에 올라보다는 것도 좋겠지요.

 

새해 해맞이 가는게 부담스럽다면 해넘이 구경 한번쯤 온가족이 함께 가보는 것도 좋겠지요.

 

길도 많이 막힐테니 너무 멀지 않은 곳으로요.

 

 

 

명절이 싫은 분들도 많겠지요.

 

명절에 가족들이 만나면 원치 않는 질문들을 많이 받게 되니까요.

 

이번 명절에는 남이 싫어할만한 질문은 삼가하고, 기분 좋아할 만한 질문만 하는것은 어떨는지요.

 

 

새롭게 시작된 한 해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명절에 먼 길 이동하시는 분이라면 차 조심하시고요.

 

 

위의 2020년 새해 이미지처럼 포근하고 정이 넘치는 새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